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단기간에 변비 해결법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단기간에 변비 해결법


요즘 많은 분들이 불규칙한 식사와 부족한 수면 등등으로 변비에 스트레스 받고 시달린다. 이런 변비 정말 짜증난다.

하지만 잘 해결하기 쉽지 않고, 해결방법도 모른다. 

검색을 하자니, 블로그엔 광고뿐이고, 진짜 정석의 방법밖에 없어 깊이 검색해보지 않는이상 해결방법을 찾기 어렵다.

그래서 많은분들이 효과있었다는 방법을 직접경험해보고, 효과짱짱인 방법들을 준비했다.


변비라 하면, 배변 횟수가 적고, 배변이 시간이 오래걸릴만큼 힘든 경우, 3~4일에 한번인 경우라 하면 변비다.

인구의 5~20%까지 변비에 걸릴만큼 흔한 증상으로, 남자보다는 여자에서 흔하다고 알려져 있다.


변비가 심하면 대변이 몸속에 오랫동안 머물러, 주변 장기가 독소를 흡수해  피부염, 구취, 두통등이 생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가져왔으니 참고해서 도움이 되길 바란다.



추천포스트





변비해결! 변비에 좋은 음식



1. 스타벅스 돌체라떼 


스타벅스 돌체라떼 '관장 라떼' 혹은 '쾌변 라떼'라는 별칭으로 불릴만큼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화제를 모았다.

화장실을 평소에 잘 가지 않는 사람이라도 돌체 라떼만 마시면 배에서 신호가 온다. 


돌체라떼가 변비에 좋은 음식이라고 효과가 있는 이유는 들어가는 연유 때문이다.

TIP++ 주문할 때 연유를 많이 넣어달라는 주문 가능


평소에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돌체라떼로 한번 마셔보는게 어떨까요?

제가 마셔봣는데 맛도 정말 괜찮고 저의 스타벅스 최애커피입니다.




2. 프로바이오틱스


장에 좋은 장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꾸준히 챙겨 먹자. 프로바이오틱스가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기여한다는 사실은

중국 국립 영양 식품 안전기구(CDC)의 임상시험을 통해 객관적으로 입증된 바가 있다고 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마트나 약국등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다.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해 해결했다는 분들도 많으니 

참고 하길 바란다.




3. 테일러 푸룬 주스


변비에 좋은 음식에 인기가 엄청 많은 놈이다. 후기도 보면 엄청나게 많을 정도로 효과가 좋다고 한다.


'푸룬 주스' 라는 것인데, 진한 포도주스 맛으로 맛있다고 한다.

푸룬의 효능으로는 식이섬유와 펙틴, 소르비톨의 복합 작용으로 인한 변비해소효과' 이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고, 펙틴은 딱딱해진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배출을 쉽게 만들어주고, 

소르비톨은 수분을 흡수해 팽창하여 장을 자극해 배변을 유도하는 효능이 있다.


이런 효능으로 사람들에게 변비에 좋은 음식이라고 유명하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도 있으니 적당히

마시도록 하자. 1일 섭취량은 대략 100g정도가 적당하다. (물이나 우유에 타먹으면 좋다.)


푸룬주스는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수 있고, 오프라인에서는 홈플러스나 마트, 약국, 올리브영에서 판다.




4. 키위


키위로 변비를 극복했다는 분들도 은근 많다. 


키위를 먹어서 배변 횟수와 양이 증가했고 규칙적인 배변 생활을 했다고 한다. 키위는 잘익었으면 섬유소가 풍부해

덜 익은건 숙성해서 먹어야 한다. 

뉴질랜드 오클랜드 의과대학에선 키위를 이용한 변비치료 연구가 많이 있다고 한다.


키위를 좋아하시는분들은 즐겨 먹는것을 추천한다.




변비를 해결하는 방법도 아는내용이 많지만 오늘의 주제는 변비에 좋은 음식이므로 여기까지 글을 쓸게요.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토마토즙, 양배추, 우유 , 바나나, 아몬드, 막걸리 등등 여러 음식이 있는데, 위 4가지가 제일 효과

가 좋고 많은분들이 쓰셔서 효과를 본 방법이기 때문에 위 4가지 변비해결법을 적극 추천한다.



이 글을 통해 몰랐었던 정보를 알아 가셨으면 좋겠고, 공감 + 댓글로 다녀간 흔적한번 남겨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