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만점받는 레포트 작성양식
- 학습정보/학습 꿀정보
- 2019. 4. 14. 12:00
4월 14일... 이 정도 시기면 대학생들의 시험기간 + 레포트과제 제출기간 이다. 대학교 새내기 1학년들은 처음 해보는
과제 일수도 있으며, 어떻게 어떻게 하지? 이러고 아무 정보없이 레포트를 쓰고 점수를 못받는 경우는 없으면 좋겠다.
많은 학생들이 레포트를 단순 조사하고 그걸 붙여넣는 과정에서 대충 집어넣고, 이쁘지 않게 그대로 출력한 후 뽑는
경우가 많다. 그럴 경우 교수님이 보시기엔 점수를 낮게 줄 수 밖에 없다는거다.
그래서 교수님이 보시기에 '이친구는 열심히 했네' 라고 생각할 만큼만 보여주면 된다.
무조건 만점 받는 레포트라.. 무조건은 아니지만 내가 노력을 했다면 무조건이 될 수 있다.
추천포스트
A+ 레포트작성양식
표지 만들기
레포트의 첫인상이다. 솔직히 말해서 맨처음 페이지인데 표지가 잘만들어져 있다면, 뒤에 내용도 예상이 갈만 한
첫인상을 심어준다.
큰제목 부제목 과목명 담당교수이름 학번 성명 제출일 은 꼭 기재하여 표지를 만들자.
화려한 것 보다는 깔끔한 폰트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목차를 쓰자
목차를 쓰면, 레포트양도 많아지고, 퀼리티도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
서론 - 본론 - 결론 으로 크게 잡고 부제목들을 부여하여 틀을 잡으면 나중에 레포트 내용을 채울 때도 도움이 많이됨.
이 레포트작성 할 때, 목차를 안쓰는 친구들이 은근 많아요.
목차를 쓰면 레포트의 내용이 체계적으로 구조적으로 잘 짜여져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
레포트를 잘 썻다고 생각한 사람들의 레포트를 참고해라
처음에는 되게 어떤식으로 써야하는지 감이 안잡힐거다. 인생에 롤모델을 구해 그 사람을 따라하는것처럼,
레포트 작성도 똑같이 이쁘게 참고해서 하는 것이 좋다.
교수님이 보실 때 읽기 편한 레포트가 더 눈에 쏙쏙 들어오고, 점수를 더 높게 줄 가능성이 높다.
출처를 써주자.
내가 찾아온 내용은 어떤것이고, 내가 생각해서 쓴 내용은 어떤것이고를 교수님이 판단할 수 있다.
자료들은 인터넷, 책, 뉴스, 사전 등등 에서 자료를 얻게 되는데, 이런 내용들을 레포트에 적을 때, 어느 곳에서
얻었는지 반드시 출처를 써준다.
이렇게 출처를 써주면 교수님들도 좋게 보실 거다. 출처는 참고내용이 끝나는 시점에 기재해주세요.
마지막 페이지에 몰아서 출처를 적는 학생들이 간간히 있는데 절대 그러지마세요. ㅋㅋㅋㅋ
레포트 출처를 몰아서쓰면, 이게 출처를 쓴건지, 교수님이랑 싸우자는건지 모르겠다.
맞춤법 / 오타 확인하자.
오타를 꼭 확인하고 제출하자. 오타 때문에 점수를 깎는 교수님들이 은근 많다.
레포트를 다 작성하면,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여 꼭 교정 해주자.
오타나 맞춤법을 잘못쓴건 그렇게 크게 작용하진 않지만, 레포트 작성 완성도에서 차이가 난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가볍게 여기지말고, 꼭 확인해주자!
이런 사소한것들을 참고하셔서 레포트로 꼭 A+ 받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공감 댓글부탁드려요!
'학습정보 > 학습 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 합격 꿀팁/노하우 (4) | 2018.08.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