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빨리없애는 법과 박멸 노하우 공유합니다.

여드름 빨리없애는 법과 박멸 노하우 공유합니다.



저는 고등학교 2학년때전까지만 해도 남들이 부러워할만한 하얀피부와 잡티하나 없는 완벽한 피부를 가지고 있었

어요.. 그때 당시 피부에 대해 관심이 없어도 대충 씻고 화장품도 막바르고 했죠. 


그런데 어느순간부터 피부가 지성피부로 바뀌더니 아무것도 안해도 깨끗한 피부에 여드름이 한 두개씩 나기 시작

하고 점점 나서 갑자기 피부가 급속도로 안좋게 바뀌었어요.

그래서 비싼돈 들여서 피부과가서 스케일링도 받아보고 아쿠아필링도 받아보고 했는데도, 전혀 좋아 지지 않았죠.


점점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인터넷을 뒤져보고, 좋은 화장품을 찾아보고 사고 써봐도, 좋아질 기미조차 안보였죠.

그렇게 2년넘게 여드름과 매일매일 스트레스를 받고 살았어요. 하지만 피부에대해 알게되고(기초지식) 나만의 여드름

빨리 없애는 방법을 터득하고 지금은 여드름 문제를 해결햇다고 해도 봐도 될정도가 됬습니다.


인터넷에 찾아 보아도 50~80% 화장품 광고 뿐이고, 이를 설명해주는 분들도 많지만, 그 정보를 찾기 정말 힘들죠.

그래서 그런분들을 위해 이 방법이 해결책이 되었음 좋겠는 바람에 포스팅을 합니다.




추천포스트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 여드름 안나는법




자신의 피부타입을 파악합시다.


나는 이것이 그렇게 중요한지 몰랐다. 그래서 무엇때문에 트러블이 나는지 몰랐다.

나는 유분이 넘쳐나는 지성피부인데, 화장품은 유분이 가득한 화장품을 쓰고 있었다. 이러니 여드름이 났던것이다.

피부의 유수분밸런스가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내가 지성피부다 -> 유분이 적당히 있고, 수분이 많은 화장품을 골라서 사용.

내가 건성피부다 -> 수분이 적당히 있고, 유분이 있는 화장품을 골라서 사용.


진짜 내가 이것만 지켜줫어도,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지 않았을까? 라는 후회가 든다.




좁쌀 여드름이 낫다면, 압출 해주는 것이 좋다.


이 좁쌀 여드름이란 것이 정말 무서운 애이다. 꼭 압출을 해야하는것이 아니다. 팩을 해주거나 수분을 많이 공급해

주거나, 보습을 잘해줘도 없어지는 분들도 있다. 하지만 but 나는 아니였다. 좁쌀여드름을 그냥 냅두면 나같은경우는

큰 화농성여드름으로 진화하거나, 없어지지않고 진짜 많이 거슬리게 얼굴에 나있다.


이런경우 나의 경우에는 압출기로 짜주고 파우더로 진정시키고 자면, 다음날 평평한 깨끗한 피부가 되어있다.

집에서 혼자서 압출을 해준다면, 정말 빠르게 좁쌀여드름을 제거할 수있다.


좁쌀여드름이 여드름 씨앗이라고도 하는데 맞는말이다.




피부과 염증주사


진짜 많이 맞아봤다. 효과는 엄청나긴하다. 엄청큰 화농성여드름도 하루 이틀이면 없어진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어쩔때는 맞아도 안없어질때도 있었다. (의사 차이 인듯). 그리고 많이 따끔따끔... 

어떤 피부과에서는 7000원, 10000원 15000원 가격이 다다르다. 평균적으로 10000원정도에 3방정도 해준다고 보면됨.


부작용으로 피부가 파이는 경우가 있다고하는데, 나는 지금까지 10방은 넘게 맞은거 같은데 잘모르겠다.

당장 중요한 약속에 여드름이 낫다면 여드름을 빨리 없애고 싶다면 맞는걸 추천한다.





피부과 여드름관리는 비추천한다.


물론 꾸준히 계속 받으면 관리를 받는다면 좋다. 나도 피부과 많이 다녀봤다. 결론은 하나안하나 나아지진 않았다.

여드름 관리라 하면 스케일링이 대표적인데, 처음에 클렌징을 해주고 피부 각질을 녹여준다음, 압출을 한다. 이건

얼굴에 있는 좁쌀여드름, 화농성 그냥 모조리 다 압출한다. 여기서 간호사마다 아픔의 정도가 다르다. 


내 생각이지만, 압출도 노하우가 필요한거같은데, 무식하게 압출한다면 흉터가 생기고 그러는 거 같다. 

아무튼 비추천한다. 무엇보다 비용이 너무 비싸고, 그냥 너무 비싸다.




여드름약을 먹으면 여드름이 없어지긴 한다.


허나, 먹는동안에만 여드름이 안나지 끊는 순간 다시 난다. 약을 먹으면 피지분비량이 적어져서, 여드름 발생확률을 

줄인다.

나도 약을 3달정도 복용해봤는데, 다시 먹으라 하면 안먹을 것 같다. 이유는 일단 약이 독해서 건강에 안좋고, 부작용이

일어난다. 그 부작용이 머냐면 일단 온몸이 건조해진다. 내가 이것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다. 팔, 다리, 등, 배, 허벅지등

모든곳이 건조해진다. 참을 수 없이 간지럽고, 긁게되는데 긁으면 피부염같은게 나고 정말 짜증났다. 


또다른 부작용으로는 안구 건조증이 있는데, 나는 못느꼇는데, 다른분들은 이거때문에 약을 못먹겠다는 분들도 많다.

또 탈모가 올수도 있다고 한다. 이부분은 나는 잘 모르겠다.


무튼, 피지가 억제되어 여드름이 마술같이 안나는 경험을 하지만 부작용이 있다는것을 알아두자.




얼굴을 만지는 버릇을 고치자


이것도 한몫하는거 같다. 내얼굴을 자주 만졌는데, 이것도 여드름이 많이난 큰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좁쌀여드름이나, 화농성여드름은 건들지말자. 이것을 건들면 애네가 화가 났는데 나을 기미도 안보이고, 더 커짐.


건들이기 좋은 타이밍은 흰 피지가 보일때, 짜려고 건들이는 게 좋다. 그 전에는 건들이지 않는게 그것이 가장빨리 

여드름을 없앨수 있는 방법인거같다.





아직 할말이 엄청 많은데, 나만 재밌고 방문자분들은 길어지면 재미없어질 거같아서, 여기까지 글을 쓴다음, 반응이 

좋다면 또 글을 쓰겠다. 너무 뻔한말이긴한데, 뻔한말이 괜히 있는것이 아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