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lab safe transaction 정체 및 삭제방법

ahnlab safe transaction 정체 및 삭제방법

ahnlab safe transaction 정체 및 삭제방법

컴퓨터의 작업표시줄에 어느순간부터 항상 하늘색의 방패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서 신경을 안쓰고 있다가 이제와서 확인을 해보니 'ahnlab safe transaction' 라는 프로그램이 실행되져 있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시작할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으로, PC의 메모리를 잡아먹어서 느려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러면! ahnlab safe transaction 의 정체와 삭제 혹은 자동실행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ahnlab safe transaction 정체

 

ahnlab safe transaction은 결론부터 말하자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프로그램이 아니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뱅킹같은 보안이 필요한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실 때 설치를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터넷뱅킹 이용을 자주하시는분들은 할때마다 삭제하기 번거로움이 있으니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을 하는 것을 추천하고, 자주 이용하시지 않는분들은 프로그램 삭제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자동 실행 중지하기

PC의 작업표시줄 목록에 있는 ahnlab safe transaction 하늘색 배경에 흰색 방패 모양의 아이콘을 찾아주세요. 찾았다면 아이콘을 우클릭을 해서 메뉴창을 열어주세요.


우클릭을 해서 열리는 메뉴창에서 여러항목중에서 중간쯤에 위치한 [환경 설정] 글씨를 클릭해주세요.


ahnlab safe transaction 환경설정창이 열리면 시작유형이 '자동 시작(권장)' 으로 설정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자동 시작 안 함(보호 사이트 종료 시 자동 종료]로 바꾸어 주세요. 이 설정을 하시면 인터넷 뱅킹이 종료되면 같이 보안 프로그램도 자동 종료됩니다.


[자동 시작 안 함]으로 변경을 하시면 위와 같은 경고창이 나타납니다. '시작 유형 변경에 동의함' 체크박스를 클릭해주신 다음 [예] 버튼까지 눌러주세요.


시작 유형을 변경하셨다면 창을 닫으시면 컴퓨터 재부팅을 하시면 이후부터 자동으로 실행이 되지 않고 인터넷뱅킹을 하실 때만 실행이 되서 pc느려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그램을 사용할 일이 없을 거 같다는 분들은 아래 삭제방법을 통해서 제거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하기

 

삭제 방법은 가장 먼저 시작메뉴를 클릭하셔서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검색을 이용하시면 빠르고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제어판이 열리면 여러 항목들 중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을 찾으신 다음 클릭해서 열어주세요.


후에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들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ahnlab safe transaction을 찾아서 더블클릭을 해주셔서 제거를 해주시면 말끔히 제거가 됩니다. 만약에 삭제가 안된다는 오류메세지가 나타나시면 실행되어져 있는 것을 우클릭하셔서 종료버튼을 눌러주신다음에 하시면 해결됩니다.

이상 ahnlab safe transaction 정체 및 삭제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