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메 메세지 삭제? 5초면 끝

페메 메세지 삭제? 5초면 끝

페메 메세지 삭제 방법

페메 메세지 삭제기능이 페이스북에서 제공하시는 것을 아시고 계신가요? 페이스북에서도 카카오톡처럼 메세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메신저 기능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로그인하면 페이스북을 가입하고 메신저를 나눈 기록들이 삭제하지 않았다면 남아 있을겁니다. 그래서 핸드폰을 바꿔도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메시지가 삭제되지 않고 남아있습니다. 이런 오래된 채팅방을 삭제할 수있습니다.

페메 메세지 삭제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한 가지는 대화방을 삭제하는 방법이고, 보낸 메시지를 삭제하는 방법으로,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인 보낸메시지 삭제기능과 같습니다. 이 두가지 페메 메세지 삭제는 어플내에서도 가능합니다. 아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페메 메세지를 잘못 보냈거나, 보낸 내용을 수정하고 싶으시면, 5분이내에 메세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페메 메세지 삭제를 하면 대화창에는 '메세지가 삭제되었습니다' 라고 내용이 남게 되고, 상대방은 삭제된 메세지 내용을 볼 수 없고, 삭제되었다는 내용만 볼 수 있습니다.

 

 

추천포스트

페북 프사 없애기 5초해결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꿀팁

페이스북 활동중 비활성화 방법 / 페이스북 나만 아는꿀팁

인스타 탈퇴 방법 간단정리

 


 


페메 메세지 삭제 방법 - 보낸 내용 삭제하기

 

▼ 페메 메세지 삭제 방법은 우선 페이스북 메세지 어플 내에서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되어있는 [Messenger] 앱을 터치하여 실행시켜주세요.

 

 

 페메 메세지 삭제를 하기 위한 [Messnger] 앱은 페이스북에서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메신저 앱을 찾기 어려우시다면, 페이스북을 실행시키고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메신저앱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Messenger] 메신저 앱이 실행되면 지금껏 페이스북을 가입하고 나눴던 대화들이 쭉 뜹니다. 여기서 페메 메세지 삭제를 하고 싶은 대화방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상대방에서 내용을 잘못보내어서 페메 메세지 삭제를 하고싶은 상황입니다. 이미 오래전에 보냈었던 메세지는 나에게 서만 삭제가 가능하고, 방금보낸 페메는 상대방과 나 둘다 못보게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고싶은 페메 내용을 손가락을 꾹 누르시면, 아래이미지와 같이 하단에 복사, 삭제 버튼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오른쪽 하단에 위치되있는 [삭제]를 눌러주세요.

 

 

▼ 페메 메세지 삭제를 모든사람의 계정에서 삭제할 것인가 아니면 내 계정에서만 삭제할 건지 물어봅니다. 상대방이 메세지를 못보게 하게 삭제하고 싶다면 [모든 사람의 계정에서 삭제]를 눌러주세요.

 

 

▼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잘못보낸 내용의 메세지가 [메세지를 삭제했습니다]로 바뀌게 됩니다. 상대방과 나의 대화방에는 저렇게 표시됩니다. 카카오톡도 최근에 이런기능이 추가되었는데 똑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페메 메시지 삭제 방법 - 대화방 삭제

 

▼ 똑같이 페이스북 메신저 [Messenger]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런 다음 페메 메세지 삭제하고 싶은 대화목록을 손가락으로 꾹 눌러주시고, 왼쪽으로 밀어주세요. 그러면 아래 이미지 같이 3가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나오는 팝업창에 [채팅 삭제]를 눌러주세요. 이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그 대화방의 모든 페메 메세지가 삭제됩니다. 복구가 불가능하게 영구 삭제되니까 잘 확인하시고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상 페메 메세지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엄청 쉽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면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