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 쉣 뜻 나쁜의미인가?

홀리 쉣 뜻 나쁜의미인가?

홀리 쉣 뜻 무엇일까요?

홀리 쉣 뜻(holy shit) 이 무엇일까요? 요즘 청소년들 사이에서 많이 들리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유튜버 중 압둘알리 과로사 라는 분이 자주사용하시는 말떄문에 인기가 증가하면서 홀리 쉣이라는 말이 자주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이 영어 표현을 살면서 많이 들어보았을텐데 외국영화를 봐도 자주 등장하는 표현입니다.

먼저 홀리 쉣은 영어로 holy shit 이라는 영어문장입니다. shit 쉿이라고 읽기도 하고 쉣이라고 읽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 영어표현은 좋은표현일까요? 한번 같이 홀리 쉣 뜻에 대해서 알아보러 가봅시다.

홀리 쉣 뜻은 외국영화에서 자주 들어보아서 놀랐을 때 쓰는 표현이라는 것과 대충 감으로 뜻을 알고 있었는데, 유튜버가 재미있게 사용하는 것을 보고 정말 재밌더라고요. "홀리 쉣 왓더 X" 이라는 표현을 자주 써서 요즘 청소년들에게도 유행이 된 표현이 된 것 같습니다.

 

 

추천포스트

판촉뜻 대표적인 사례 정리

뇌절 뜻, 게임 속 의미 알아봐요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꿀팁

 


 


홀리 쉣 뜻 무엇일까?

 

홀리 쉣 뜻을 구글 번역기에 적어보면 한국어 뜻으로 '이런 젠장' 이라고 번역이 됩니다. 놀라거나 갑작스러울 때 표현하는 문장이고, 좋은표현은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살짝 비속어가 섞인 표현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홀리 쉣 뜻 직역해보자면 두단어로 이루어져 있으며, holy는 '거룩한, 신성한' 이라는 뜻으로 종교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고 shit은 '똥'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합치면 '신성한 똥' 이라고 직역 해석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이런 젠장' 같은 안좋은 표현과 '신성한 똥' 이라는 뜻과는 거리가 먼 것 같네요.

 

 

홀리 쉣 뜻 정리해보자면, 두가지 의미가 나옵니다. 첫번째는 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당황스럽거나 놀라운 상황에서 표현하는 감탄사입니다. 홀리 쉣 = 이런 젠장! 이런식으로 표현이 되겠네요.

두번째는 욕과 관련된 표현입니다. 싸우는 상황이거나 화내는 상황에 사용된다면 욕을 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욕이라고 하기 보다는 놀람을 표현할 때 감탄사로 많이 쓰이는 것 같네요.

 

 

마블 영화에서도 홀리 쉣 표현이 사용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스파이더맨이 엔트맨의 커진 몸집을 보고 "oh holy shit!" 이라고 대사를 합니다. 이 때도 마찬가지로 놀란 상황에서 쓴 표현이기 때문에 비속어 비슷한 감탄사 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 압둘알리 과로사님이 게임을 하시면서 "홀리 쉣 왓더 Fxx" 이라고 재밌는 표현을 하십니다. 해석을 해보면 욕과 관련된 표현인데, 나쁜 뜻으로 사용하시는 의도는 없어보이고 재미를 위해 만드신 표현인 것 같습니다. 놀람 정도를 나타내는 표현으로 의미없이 재미로 쓰여지는 것 같습니다.

 

이상 홀리 쉣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