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촉뜻 대표적인 사례 정리

판촉뜻 대표적인 사례 정리

판촉뜻 무슨뜻일까?

판촉뜻 일상생활하면서 들어보시지 않으신분은 드물겁니다. 그만큼 자주 쓰이는 단어인데요. 저도 옛날에 판촉뜻 알았을 때 처음부터 알지못하고 대충 이런이런 의미인가? 하고 제대로 찾아보지도 않고 해석했습니다. 하지만 비슷하지만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더라고요. 

판촉뜻 알바몬, 알바천국같은 구인구직 사이트 또는 판매활동 등에서 많이 쓰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정확하게 뜻을 알지 못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검색을 통해 제 블로그에 판촉뜻 알아보러 오신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한번 같이 알아봅시다.

판촉뜻 처음에, 저같은 경우는 판매활동같은 곳에서 이 단어를 자주 듣게되니까 홍보활동? 상품을 판촉한다? 이런식으로 대충 의미를 알고있었어요. 알고보니까 완전히 다르게 해석하고 있지는 않았더라고요. 판촉물이라는 것도 많이보고 그래서 여러분들도 저같은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추천포스트

뇌절 뜻, 게임 속 의미 알아봐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슨 뜻? 많은분들이 하는 실수

 

 


판촉뜻 완벽정리

 

판촉뜻 판매촉진의 준말이라고 보시면 정확한 뜻이 감이 오실거예요. 판촉을 영어로는 'Promotion'입니다. 학생분들이라면 지겹도록 외웠던 기억이 나실거예요. 판촉의 정확한 의미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들이 구매하게끔 유도하고 홍보하는 마케팅 노력의 일체라고 말해요. 한마디로 판매를 촉진,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람들이 구매하게끔 하는 것을 말합니다.

 

 

 

판촉뜻 좀더 파헤쳐본다면, 판촉활동을 통해서 기업 이미지를 높일 수 있고, 간접적으로 이윤을 창출할 때 쓰는 수단입니다. 목적으로는 신규고객을 끌어들여 수익을 증대시키고, 이미 기존고객분들의 로열티까지 강화하여 수익을 보다 증대시키는 수단이라고 보면 됩니다. 

 

 

 

판촉활동 간단한 사례

 

우리가 생활하면서 자주 접할수 있는 판촉활동의 사례를 보시면 판촉뜻 정말 와닿을 거예요. 대표적으로 대형쇼핑몰, 마트에서 주로하는 판촉활동은 우리의 눈길을 끄는 1+1행사, 2+2행사, 특가세일 이런 이벤트를 사례로 보시면 됩니다. 왠지 다른 브랜드를 사려고 했는데 동일한 만족감을 주는데 1+1 보게되면 행사물품을 사게되죠. 

 

 

 

판촉뜻 또다른 사례로는 휴대폰대리점에서 자기 매장에서 핸드폰을 구매하시면 다양한 증점품(케이스, 보조배터리, 이어폰 등등)을 준다고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요즘에는 액정필름을 공짜로 붙여준다고 하면서 매장으로 들어오게끔 유도하더라고요. 나날이 갈수록 판촉(홍보)방법이 참신하고 창의적으로 바뀌는거 같아요. 

 

 

 

판촉뜻 더 이해하기 위해 또다른 사례를 말씀드릴게요. 혹시 길거리에서 갤럭시s10 5G 또는 갤럭시Note10 출시기념으로 건물안에서 휴대폰을 만져볼수 있게끔 공간을 만들어놓고, 사람들이 체험을 하므로서 갤럭시 note10의 기능을 직접 체험해보게끔 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 고객을 유도하고, 그 공간안에서 이벤트 행사를 하는 삼성의 판촉행사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또 간단한 사례들로는 길거리에서 전단지를 나눠주기, 국진이빵 스티커, 인형탈쓰고 홍보하기, 시식코너에서 음식 시식하기 등등 엄청나게 다양한 대표적인 판촉사례들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기업들의 판촉사례를 보면 정말 재밌는 광고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판촉활동도 다양해지면서 참신하고 창의적인 판촉마케팅들이 등장도 하고있답니다.

판촉뜻 이제 완벽하게 이해하셨나요? 

 

이상 판촉뜻 완벽정리에 대한 포스팅 글이였습니다. 도움이되셧나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