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영업시간 완벽정리

우체국 영업시간 완벽정리

- 우체국 영업시간 완벽정리 -

우체국에서는 많이 알려진 우편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고, 택배서비스, 금융서비스, 보험 등등 많은 서비스를 운영중입니다. 이 서비스들을 오프라인으로 하신다면 오픈시간과 마감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우체국 영업시간에 맞춰서 지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만약 우체국을 방문하실 예정인데 시간이 애매하다면 꼭 우체국 영업시간에 대하여 확인하시고 방문해주세요. 아래 영업시간에 대하여 간단하게 정리해놓았으니 참고 해주시길 바랍니다.

 

추천포스트

지역별 우체국 영업시간 간단정리 참고하세요.

SRT 시간표 및 요금 간단정리

2019년 인상된 택시할증시간 및 요금 간단정리

 


 

우체국 영업시간 정리

 

▼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대부분 금융서비스, 우편서비스를 이용하시려고 방문하십니다. 우체국 영업시간의 경우에는 우체국 홈페이지 참고하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시간입니다. 대표적으로 우편서비스는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금융 서비스는 오전9시부터 오후4시30분까지이고, 각 분야별로 이용시간이 각각 다르니 참고해주세요.

 


 

우체국 위치 찾는방법

 

 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하여 내주변 우체국위치 혹은 우체국 영업시간 까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우체국이라고 검색해주세요.

 

 

 

 그 다음 홈페이지 맨 아래쪽에 위치한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8개의 버튼이 뜨게 됩니다. [우체국운영 및 이용시간]은 물론 [우체국 찾기] 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3번째 줄의 [우체국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우체국 찾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방문하시려는 우체국의 지역을 선택하여 [검색]버튼을 누르면 그 지역의 우체국지점의 위치가 오른쪽에 표시가 됩니다. 

 

 

 오른쪽 지도에 표시되는 우체국 마크를 클릭하시게 되시면, 주소, 전화번호, 365코너 설치여부, 우체국영업시간등등 다양한 정보들이 표시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이 만약 대구라고 예를 들면, 다음검색창에 '대구우체국' 이라고 검색을 해 줍니다.

 

 

 

 그러면 검색내역에 대구에 있는 우체국이 지도와 함께 쭉 검색이 됩니다. 오늘은 광복절 공휴일이기 떄문에 우체국 영업시간에 '오늘쉽' 이라고 표시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방문하실 우체국 지점을 클릭 해 주세요.

 

 

 

 방문할 우체국 지점을 클릭하면 상세정보들이 표시가 됩니다. 정확한 주소, 우체국 영업시간, 전화번호까지 표시되므로 확인해주세요. 다음은 카카오맵을 지원하기때문에 정말 길찾기가 편리합니다. [길찾기]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 빨간네모로 표시된 부분에 출발지역을 입력해주신 다음, 이동수단까지 선택해 주신 다음, 아래 검색결과에 나오는 지역을 클릭해주세요. (모바일 카카오맵을 이용하시면 '현 위치'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동수단까지 선택을 하시면, 선택하신 이동수단에 맞춰서 우체국 길찾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예상시간이 거의 비슷하게 측정이 되고, 타야될 버스의 시간까지 알려줍니다. ( 모바일의 경우 GPS를 이용하여 방향까지 알려주므로 정확하게 우체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상 우체국 영업시간 및 우체국 위치 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