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한글 안쳐짐 1초 해결방법

롤 한글 안쳐짐 1초 해결방법

롤(리그 오브 레전드)가 롤토체스 업데이트 이후 엄청 많은 버그들을 쏟아내고있는데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는 버그중 하나가 롤 한글 안쳐짐 버그인데요.. 인게임 상태일때 한/영 키를 눌러도 한글이 쳐지지 않고 영어만 나옵니다. 가끔 이 버그때문에 말하고 싶은것을 채팅을 못해서 답답하더라고요. 

근데 롤을 계속 하다보니까 해결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여러분들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총 두가지 방법이고, 정말 간단한 방법이예요. 한번 따라해보세요.

 

 

추천포스트

롤 크리티컬 에러(critical error) 한방 해결.

롤 프레임(fps)속도 높이는 간단한 방법 / 렉없애기

 

 

 

롤 한글안쳐짐 해결방법 #1

 

▲ 먼저 첫번째 방법은 롤 인게임을 들어가시면 한글이 위 화면처럼 안처져서 답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경우에 채팅입력창을 엔터를 눌러서 열어줍니다. 

 

 

 롤 채팅입력창을 열고 아무글자나 적으신다음에 키보드 [ESC]를 눌러서 채팅입력창을 닫아줍니다. 그런다음 다시 채팅을 한/영 키를 눌러서 한글을 입력해보시면 한글이 신기하게도 입력이 됩니다. 

* 만약 한번했는데 안되면 한번 더 시도해보세요. 두번째에는 거의 다 해결됩니다.

 

 

 

롤 한글 안쳐짐 해결방법 #2

 

 두번째 방법입니다. 롤 한글이 안쳐질때, 상점을 열어 [한/영]키를 누른다음 나온 후, 채팅을 쳐 보시면 신기하게도 한글 채팅이 됩니다. 무슨원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한글이 쳐지더라고요. ㅋㅋㅋ

 

 

 롤 한글 안쳐짐 버그가 언제 패치가 되어 고쳐질지는 모르겠지만, 이 방법을 알고 있다면 고쳐지나 마나 크게 상관은 없을것 같네요. 

롤토체스에는 상점이 없으니까, 한글이 안쳐지면 [Exc]로 해결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롤 한글 안쳐짐 버그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쉽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