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출금 방법, 계좌 송금하기

카카오페이 출금 방법, 계좌 송금하기

카카오페이 출금방법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필수 SNS메신저 어플인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거의 아예 없을 정도로 스마트폰 필수어플로 자리 잡았다. 또 카카오회사에서 카카오페이 라는 은행을 만들면서 무료송금수수료와 편리한 서비스로 많은 분들이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를 이용한다. 

거기서 카카오톡을 이용한 사람들끼리 돈을 주고받는 카카오페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카카오페이와 내 계좌를 연동시켜놓으면, 엄청 편리하게 친구나 사람에게 돈을 주고받을 수 있다. 여기서 문제는 받은 돈을 주사용계좌로 출금을 해야 하는데, 카카오페이 출금 방법을 잘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쓴다.

 

카카오페이 내계좌로 출금방법

카카오페이 계좌출금1

▲ 위 이미지처럼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친구끼리 돈을 주고받는 경우가 많다. 계좌번호필요없이 카카오톡 프로필로 바로보내서 정말 간편하다. 

[받기] 버튼을 누르면 돈이 받아지는데, 이 카카오페이를 내 계좌로 출금을 하고 싶다면 [받기]버튼 밑에 [카카오페이] 회색글씨를 클릭한다.

 

 

카카오페이 계좌출금방법2

 나오는 화면에서 카카오페이 금액 오른쪽에 [송금] 글씨를 클릭한다. 클릭하면 계좌번호를 입력해서 다른사람에게 보낼수 있거나 내 계좌로 카카오페이를 출금할 수 있다. 

필자는 카카오페이에 우리은행 계좌를 연동해서, [내 계좌]를 클릭하면 버튼한번으로 바로 출금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계좌출금3

 계좌를 입력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보내거나 출금할 카카오페이(금액)을 입력하고, 하단에 있는 노란버튼인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다시한번 받는분 이름과 금액이 표시 되고 [보내기]를 누른다.

 

 

카카오페이 계좌출금4

 마지막으로 카카오페이 출금 또는 송금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뜨게 되면서, 입력한 계좌번호로 즉시 돈이 입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잔액 또한 줄어든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계좌출금5

 마지막으로 카카오페이 출금 또는 송금 기능을 이용하면, 카톡으로 알림이 위 이미지처럼 도착한다.

필자는 타은행을 이용 중인데, 송금기능이 무척좋아서, 카카오페이와 우리은행을 같이 이용한다. 보안카드 필요없이 지문인증이나 핀번호 입력으로 쉽게 송금할 수 있는데다, 수수료까지 0원이다.

이상 카카오페이 내 계좌로 출금, 카카오페이기능에 대한 포스팅 정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공감(♥)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_* /

 

20190704 돈혁_Creativ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