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온도측정 간단한 방법, 설치없이 확인

CPU 온도측정 간단한 방법, 설치없이 확인

CPU 온도 측정 방법

컴퓨터를 사용 중일 때, 컴퓨터의 모든 부품들은 열을 내면서 사용되기 때문에 온도가 높아 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이를 낮추고자, 컴퓨터 본체안에 쿨러나 펜이 있다. 하지만 부품의 이상으로 CPU나 다른 부품들의 온도가 계속 높아지면, 부품이 망가질 수 도 있다. 

CPU를 오래 쓰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온도를 측정하여,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해주는 것이 좋다. 오늘은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CPU 온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추천포스트

2019 CPU 성능순위 쉽게 비교하는 방법

▶ 2019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쉽게 비교하는 방법

▶ 컴퓨터에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에러창 확실하게 해결하는 방법

 


 

CPU 온도측정 하는 방법

 

CPU 온도 측정 방법

▶ 먼저 컴퓨터 CPU 온도측정을 하려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볼 수 있다.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설치 없이 실행만 해도 측정가능 하고,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주기적으로 빠르게 측정도 할 수 있다.

 

 

https://www.cpuid.com/softwares/hwmonitor.html#version-history

▲ 위 링크는 CPUID 공식홈페이지의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을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CPU 온도측정, 온도체크

 링크를 통해 CPUID 공식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분홍색의 버튼 두개가 보인다. 위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설치를 할 수 있고,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압축을 풀고, 실행할 수 있다. 밑에있는 압축후 실행하는 방법이 더 간단하니 실행을 추천한다.

 

 

CPU 온도 측정, 온도체크

 버튼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다시 [DOWNLOAD NOW!]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다운을 받은 후에, 압축을 풀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이 2개의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이름을 보면 X32, X64 는 컴퓨터 비트를 의미하므로,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비트를 실행하면 된다.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확인법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위 이미지와 같이 컴퓨터의 모든부품들의 온도를 측정가능하다. 이 포스팅의 주제인 CPU 온도를 확인하기 위해, CPU이름 밑에 [Temperature]의 항목을 확인하면, 온도를 확인 가능하다.

필자의 cpu는 40도 정도로 측정이 된다. 30~70도 정도 까지는 정상적인 온도라고 할 수 있으나, CPU온도가 70도가 넘어가는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크기 때문에 조치를 취하길 추천한다.

이상 CPU 온도측정,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에 대한 포스팅정보 였습니다. 포스팅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버튼을 눌러서 다녀간 흔적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20190715_돈혁_Creativ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