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msxml 3.0 sp11 추가기능 오류 간단해결방법

홈택스 msxml 3.0 sp11 추가기능 오류 간단해결방법

msxml 3.0 sp11 오류 해결방법

얼마전에 홈텍스를 이용하다가 머리 아픈일이 발생했다. 그 머리 아픈일은 '이 웹페이지에서 Microsoft Coporation에서 배포한 MSXML 3.0 추가 기능을 실행하려고 합니다' 라는 메세지 팝업창이 계속뜨면서 안넘어가 지는 경우이다. MSXML 3.0 SP11 이놈이 범인이다. 보통같으면 [허용] 버튼을 누르면 자연스럽게 해결되는데, 아무리 눌러도 무한으로 이 팝업창이 뜬다.

국세청홈텍스나 은행 사이트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현상이다. 하지만 몇분 안되서 아주 간단하게 해결하였다. 많은분들이 은행사이트나 국세청 홈텍스를 이용하는 만큼 이런 현상을 겪으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서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한다.

 


 

홈텍스 msxml 3.0 sp11 팝업오류 해결방법

국세청 홈텍스 msxml 3.0 오류해결

▲ 먼저 국세청홈텍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msxml 3.0 sp11 팝업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단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한다.

 

 

국세청 홈텍스 msxml 3.0 오류해결2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열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인터넷 옵션(O)] 라는 옵션을 클릭한다. 

 

 

국세청 홈텍스 msxml 3.0 오류해결3

▲ 그 후, 인터넷 옵션창의 [보안]을 클릭한 후, 체크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후 [사이트] 버튼을 클릭한다.

 

 

국세청 홈텍스 msxml 3.0 오류해결4

 창이 열리면 웹사이트 추가를 해야한다. 입력란에 www. 앞에 *. 별표 + 쩜 을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눌러준다. https://*.www.hometax.go.kr 을 입력해주면 된다. 그런 다음 추가버튼을 누른후 밑에 내가 입력한 주소가 위치해 있으면 완료된 거다. 

 

 

홈텍스 msxml 3.0 sp11 팝업오류 해결방법 2

국세청 홈텍스 msxml 3.0 오류해결1

 만약 위의 방법을 했는데도, msxml 3.0 무한팝업이 지속된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길 추천한다.

아까의 방법과 마찬가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후,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한다. 

국세청 홈텍스 msxml 3.0 오류해결2

 인터넷 옵션창이 열리면 상단에 위치한 [프로그램] 옵션을 클릭한 후, 위 이미지와 같이 [추가 기능 관리] 버튼을 클릭한다.

 

 

국세청 홈텍스 msxml 3.0 오류해결3

▲ 추가 기능 관리 창이 열리면 바로 보이는 [XML DOM Document] 를 클릭한 후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후, [사용 안 함] 을 눌러준다. 설정 후 msxml 3.0 팝업창 증상이 계속 나타나는지 확인한다. 만약 그 후에도 계속 나타난다면 [XML DOM Document 6.0]도 [사용 안 함]을 클릭해보길 바란다.

 

이상 홈텍스 msxml 3.0 sp11 팝업 오류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정보 였습니다. 위 두가지 방법으로는 왠만하면 msxml 3.0 오류는 다 해결될 것같습니다. 포스팅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공감버튼을 눌러서 다녀간 흔적을 남겨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190711_돈혁_Creativ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