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실행안됨 현상 간단한 해결방법.

크롬 실행안됨 현상 간단한 해결방법.

크롬 실행안됨

크롬 실행 안됨 해결방법

어느날 컴퓨터 전원을 킨 다음, 어느떄와 다름없이 크롬브라우저를 클릭했는데, 이상하게 크롬이 실행이 안됬다. 내 컴퓨터만 이상한 것이 아니라, 다른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똑같은 현상을 겪은 경험이 많았다. 하지만 몇분 되지 않아서 크롬 실행 안됨 현상을 가볍게 해결이 가능했고, 이 방법을 찾는사람들을 위해 쉽게 방법을 포스팅하려고한다.

크롬 브라우저를 삭제했다가 다시 깔면 쉽게 해결가능하지만, 여간 귀찮고, 크롬에 저장된 데이터때문에 삭제하고싶지 않을 때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 하겠다.

 

 

추천포스트

윈도우 구글크롬 다크모드 적용방법 (무설치) 초간단

유튜브 다크모드 PC, 모바일 간단설정 방법

 

 

크롬 실행 안됨 현상 해결방법 (1)

 

크롬 실행 안됨 해결방법

▲ 가장 먼저 필자가 해결했던 방법이다. 크롬이 실행도 안됬는데, 작업관리자로 들어가서 프로세스들을 쭉 보면, chrome.exe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었다. 이 프로세스를 [프로세스 끝내기(E)] 를 클릭하여 종료시켜준다.

그러고 나서, 크롬을 다시 클릭하여 보면 정상적으로 브라우저가 작동했다. 그냥 일시적 오류이고, 컴퓨터를 껏다 켜도 해결 되는 현상이다. 

 

 

크롬 실행 안됨 현상 해결방법 (2)

 

크롬 실행 안됨 해결방법 (2)

▲ 위 첫번째 방법을 했는데도, 크롬 실행이 안될 때는 이방법을 사용하면 거진 문제가 해결된다. 보안 프로그램이나 보안모듈로 인해 크롬이 실행이 안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호환성 문제 해결을 해주면된다.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 아이콘에 우클릭을 한 다음, 나타나는 창에서 [호환성 문제 해결(Y)]를 클릭한다.

 

 

크롬 실행 안됨 해결방법 (3)

 윈도우7의 경우에는 위와 같은 창이 뜨면, [프로그램에 추가 권한 필요]를 체크해준 다음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윈도우10 경우에는 [권장 설정 시도]를 눌러준다. 

나오는 창에 차례대로 쭉쭉 눌러준다음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크롬 실행 안됨 현상 해결방법 (3)

 

크롬 실행 안됨 해결방법 (4)

▲ 크롬의 속성의 설정을 변경하여 크롬 실행 안됨 현상을 해결하는 또다른 방법이 있다. 바탕화면의 크롬아이콘에 오른쪽마우스를 클릭 한 뒤, [속성]을 클릭한다.

 

 

크롬 실행 안됨 해결방법 (5)

▲ Chrome 속성에서 [호환성] 탭을 클릭한 후, 위 이미지와 같이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 ,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준다. 후에, [확인]버튼을 눌러 설정을 마친 다음,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 해보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 방법을 다 하는 것이 아니고,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한 것이니 세가지 방법을 다 설정할 필요는 없다.

이상 크롬 실행 안됨 현상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 정보였습니다.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되시고, 화이팅 하세요~~^)^ 감사합니다.

 

20190720_돈혁_Creativ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