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사진,동영상,파일 자동올리기 설정하기

네이버클라우드 자동 올리기 설정

우리는 주로 사진을 옮길 때나, USB를 대신 해 파일을 내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 혹은 다른 컴퓨터에서 내 컴퓨터로 옮길때, 그리고 다양한 파일이나 사진, 동영상들을 저장할 때 클라우드라는 인터넷 저장소를 이용한다. 

클라우드는 PC, 모바일에서 둘다 이용가능하다. 여러 클라우드 중 네이버클라우드가 사람들이 주로 많이 사용하는데, 네이버클라우드에 좋은 기능이 있다. 바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자동으로 네이버클라우드에 올려주는 기능이다.

핸드폰을 바꾸거나, 잃어버렸을 때를 대비하는 좋은 추억, 사진 백업장치이기도 하다. 필자도 옛날 사진들이 없어져가지고, 아쉬운데 이 기능을 좀만 더 빨리 알았더라면 소중한 사진들을 아직도 가지고 있었을 거다. 네이버클라우드 자동올리기 기능을 설정하는 법은 아주 간단하며, 한번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백업) 설정방법 

네이버클라우드 자동올리기 1

▲ 우선 우리의 목적은 모바일의 사진, 동영상 혹은 파일들을 자동 올리기 하기 위함이므로, Play스토어나 앱스토어를 통하여 '네이버 클라우드' 어플을 다운받아 준 후 클릭하여 실행한다.

 

 

네이버클라우드 자동올리기 2

 '네이버 클라우드'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자동올리기 기능을 설정을 하려면 [설정] 메뉴를 들어가야 한다. 왼쪽 상단의 직선 세개가 평행한 아이콘인 [메뉴]를 누른후,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인 [설정]을 클릭한다.

 

 

네이버클라우드 자동올리기 3

 [설정] 메뉴로 들어오게 되면 다양한 설정할 것들이 있는데, 하단쪽에 위치한 [자동 올리기]를 클릭한다. 네이버클라우드에서 설정을 해놓지 않으면 대부분 '끔' 이라고 기능이 꺼져있다. 클릭을 하여 ON상태로 활성화시킨다.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4

 다시 [자동 올리기] 메뉴로 돌아와, 자동 백업을 할 것들을 설정할 수 있다. 사진, 동영상, 스크린샷을 선택하여서 부분백업을 할 수 있다. 

또 밑에 설정 중, 데이터가 무제한이신 분들은 3G/4G 네트워크 자동 올리기 허용을 활성화 시켜놓으면, 와이파이 연결없이 빠르게 사진들이 자동으로 올려지게 된다. 

만약 자동올리기가 되지 않는다면 위에 이미지에 써있는거와 같이 사진촬영일이 '최근 올린 시간'에 표시된 시간보다 이전인 경우에는 자동올리기가 되지 않는다.

 

 

이상 네이버클라우드 자동올리기, 자동백업 방법에 대한 포스팅 정보였다. 이 포스팅의 하단쪽에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서 다녀간 흔적을 남겨주세요 >_~

 

20190627 돈혁_Creative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