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이미지 좌우반전 간단해결방법

포토샵 이미지 좌우반전 간단해결방법


포토샵 작업을 할 때, 이미지를 회전을 시켜도 부자연스러워 보일 때, 이미지에 좌우반전을 시켜주면 원하는 위치로 변형이 가능하다. 이미지 회전은 [Ctrl + T] 단축키를 눌러서 돌려주면 회전이 되는데 상하좌우 반전은 회전하여 돌리기가 어렵다.

그래서, 포토샵을 이용해 이미지를 좌우 반전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다.



추천포스트




포토샵 좌우반전 방법


▲ 포토샵을 이용하여 위 고양이 이미지를 좌우 반전시키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먼저 포토샵을 실행시켜서 좌우반전하려는 싶은 이미지를 불러온다. 고양이 이미지를 [Ctrl + O] 단축키를 이용하여 빠르게 불러 올 수 있다.



▲ 포토샵 좌우반전 시킬 이미지를 클릭한 후 상단메뉴의 [이미지] - [이미지회전] - [캔버스 가로로 뒤집기] 를 차례대로 클릭한다. 반대로 상하반전을 하고싶다면 [캔버스 세로로 뒤집기]를 클릭하면 된다.



▲ 고양이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좌우반전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포토샵 레이어 좌우반전

▲ 이번에는 위 이미지의 돋보기를 레이어로 만들어서 돋보기만 좌우반전 시켜 보겠다.



▲ 돋보기부분을 선택도구를 이용하여 영역을 선택한 다음, [Ctrl + T]를 누른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가로로 뒤집기] 버튼을 누른다.



▲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이 돋보기레이어만 좌우반전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돋보기를 꼼꼼하게 안따서 그런지 부자연스럽지만 좌우반전하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서이니 이해부탁드려요.



이상 포토샵 이미지 좌우반전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였다.


20190621 돈혁_Creativ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