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구글크롬 다크모드 적용방법 (무설치) 초간단

윈도우 구글크롬 다크모드 적용방법 (무설치) 초간단

크롬 다크모드 적용법

오늘 크롬브라우저의 기존과의 달리 특별한 '다크모드'를 적용해보는 포스팅을 쓰려고한다. 결론부터 말하면 되게 다크모드 되게 이쁘다. 눈이 편안하고, 기존과는 달리 특별해서 마음에 든다. 이 기능은 정말 간단하게 크롬 다크모드를 적용할 수 있으며, 윈도우7, 윈도우10 등등 모든 윈도우에서 적용 가능하다.

프로그램을 다운받거나, 크롬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색을 바꾸는 방법이 아닌, 크롬자체의 기능에서 타이핑 몇글자만 적어주면 끝나는 간단한 작업이니 한번 따라해 보자!

 

 

구글크롬 다크모드(Dark mode)

구글크롬 다크모드 시작화면

▲ PC 브라우저 다크모드를 적용한 크롬 시작화면이다. 배경이 흰색에서 어두운 회색(?) 으로 바뀌었고, 되게 단정하고, 세련된 느낌을 보여 준다. 필자의 경우 흰색배경으로 몇년 간 사용하다 보니까 어두운크롬이 뭔가 새롭고 기분전환이 되는거 같아서, 다크모드를 적용해서 크롬을 이용중이다. 

 

 

크롬 브라우저 기본모드

 위 이미지가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구글 크롬의 기본모드이다. 크롬 다크모드를 적용하고 안적용하고의 차이가 서로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자 그럼 어떻게 구글크롬 다크모드를 적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크롬 다크모드 적용방법

크롬 다크모드적용법1

 우선 크롬을 실행할 때 자주사용하는 바로가기 아이콘에 우클릭을 하여 [속성]을 들어가 준다.

여기서 방금 설정한 바로가기 아이콘을 누를 때만 크롬 다크모드가 실행되므로 자주가는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선택해주자. 그리고 하단 시작메뉴쪽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두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하단 바로가기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실행해도 된다.

 

 

크롬다크모드 적용법2

 크롬의 속성창이 나타나면, 상단에 있는 [바로가기]를 클릭한다. 그러고나서, 대상(T) 오른쪽 입력란에 맨오른쪽에  "--incogito --force-dark-mode" 라고 적어준다. 여기서 --force 앞에 뛰어쓰기를 해주자.

다 적었으면, 오타가 없는지 확인후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준다.

 

 

크롬 다크모드 적용법3

 액세스 거부됨 이라는 경고창이 뜨는데, [계속]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성공적으로 크롬 다크모드를 적용한 상태가 된다.

 

 

크롬다크모드 적용법4

 설정한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을 눌러서 크롬을 실행시키면, 위 이미지와 같이 다크모드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주마음에 든다. 흡족 _(-=-)_ 다들 성공하셨나요? 

이상 크롬다크모드 적용방법에 대한 포스팅 정보였다. 궁금하거나 잘 안되는 부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밑에 하트모양의 공감버튼(♥) 을 눌러서 다녀간 흔적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20190626 돈혁_Creativ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