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다이렉트 X (Direct X) 최신버전 다운로드방법 + 버전확인방법

2019 다이렉트 X (Direct X) 최신버전 다운로드방법 + 버전확인방법


DirectX(다이렉트 x) 는 그래픽카드의 주요 주변기기를 응용 프로그램이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는 주로 게임, 영상 등등을 구동하기 위해 사용한다. 가끔 게임을 실행하면 DirectX(다이렉트 x)를 설치하라고, 경고창이 뜨곤 하는데, 최신버전을 설치 하는 것이 좋다. 

오늘은 DirectX(다이렉트 x) 최신버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다. 방문자님들도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놓으시면, 좋을 것 같다.



2019 윈도우 DirectX (다이렉트 X) 최신버전 다운방법


▲ 먼저 우리는 키보드 [윈도우 + R] 을 눌러서 실행창을 띄운후 'dxdiag'라는 명령어를 실행시켜, DirectX(다이렉트 X)의 버전을 확인해 준다. 



▲ 명령어를 입력하면 DirectX 진단도구 창이 뜨면서 정보들이 쭉 나온다. 거기서 하단쪽에 DirectX 버전에서 자신의 컴퓨터의 다이렉트X 버전을 확인하면 된다. 만약 다이렉트X 11이거나 그이하 인경우 최신버전을 다운해주면 된다.



▲ 우리는 이제 다이렉트X 최신버전 설치를 위해,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로 접속한다. 위 링크 클릭하면 바로가기 가능하다.



▲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다이렉트X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원하시는 언어를 선택한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다.



▲ 우리가 원하는건 다이렉트X 최신버전이기 떄문에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 버튼을 누른다.



▲ 다운받은 다이렉트X 최신버전 exe파일을 실행하면 설치하는 화면이 나온다. [동의함]을 체크한 다음 ,하단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누른다.



마지막으로, Bing 바 설치는 우리의 목적에 맞지 않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체크해제를 하여 [다음]버튼을 눌러주면 다이렉트X 최신버전 설치가 끝난다. 



※ 현재 윈도우10은 Direct12(다이렉트X 12)가 최신버전이고, 그 이하는 다이렉트X 11이 최신버전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