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 간단한 방법

카톡(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 간단한 방법


집에 모르고 카카오톡 자동로그인을 해놨는데, 누군가 PC를 켜서 내 카톡이 자동로그인되는 경우 또는 나도 모르는 곳에서 로그인이 되었다는 카톡이 왔을 때, 당황하게 되는데 이럴 때 우리는 모바일 (스마트폰) 카톡을 이용해서 원격 로그아웃을 할 수 있다.

카톡 설정에서 어렵지 않게 설정할 수 있지만, 카카오톡 활용에 익숙치않고 설정을 못찾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한다.

필자가 아이폰을 사용해서 카톡 원격로그아웃 방법은 IOS카톡을 예로든다.



추천포스트





카톡(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 방법


▲ 카톡 로그아웃을 하기위해선, 먼저 카카오톡을 열고 하단 오른쪽에 있는 점세개 아이콘(더보기)를 터치한다. 그런 다음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설정)를 터치한다. 




▲ 카카오톡 설정 화면이 열리게 되는데 중간쯤 위치한 [개인/보안]을 터치한다. 그런 다음 카카오톡 연결된 기기를 확인하기 위해 [기기 연결 관리]를 터치한다.




▲ 기기 연결 관리를 열면 로그인 된 기기가 쭉 뜬다. 필자의 경우 PC에 카톡이 로그인 되어있다. 이를 로그아웃 하기 위해서 연결된 기기이름 오른쪽에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카톡 로그아웃 하겠냐는 확인창이 뜨고 우리는 [확인] 버튼을 누른다.




▲ 확인을 누르게 되면 로그인 된 기기란에 기기명이 없어지고 카톡 로그아웃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른쪽 이미지는 PC화면 이미지이고, 로그아웃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PC에는 로그아웃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다.


피시방이나 다른 컴퓨터에 카톡을 연결하고 모르고 로그아웃을 안하고 왔을 때, 이 카톡 원격 로그아웃 기능을 확인하여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이상 카톡 로그아웃, PC버전 원격 로그아웃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였다.


20190620 돈혁_Creativ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