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대화내용 백업 초간단 따라하기


핸드폰을 바꿀 때, 기존 핸드폰의 데이터(사진,연락처등등)을 새로운 핸드폰으로 옮길 수 있듯이, 카카오톡 채팅방, 친구, 사진들을 모두다 새로운 핸드폰으로 대화내용백업을 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카카오톡 어플 자체에서 지원해주는 기능으로 정말 좋은 기능이다. 따라서 우리는 핸드폰을 바꾸기전에 미리미리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 해 놓는게 좋다. 오늘은 그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추천포스트




카톡(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는 방법



▲ 먼저 카톡(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하기 위해선 카카오톡 설정화면으로 가야 한다. 카카오톡 실행 후, 위 이미지처럼 접근하여서 [설정]을 들어가준다.



[설정] 화면을 왔으면 카톡(카카오톡) 대화내용백업을 위해 [채팅] - [대화 백업] 을 클릭한다.



[대화 백업하기] 를 눌러준 다음, 백업용 비밀번호 설정 4~16자리 간단하게 설정해준다. 비밀번호까지 입력을 완료 했으면 오른쪽 상단에 [다음] 버튼을 눌러준다.



카톡 대화내용백업 비밀번호까지 설정완료 했으면, 대화내용 백업이 진행된다. 대화 내용 백업을 하는데 몇초정도면 완료가 된다. 



▲ 카톡 대화내용백업이 100%완료가 되면 [완료]버튼을 눌러주면 백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된다. 백업데이터 크기와 채팅방 개수등이 나타나져있고, 백업기한14일, 2주정도 주어지는데, 이 기간이 지나면 삭제가 되어, 다시 백업을 해야한다.



이상 카톡(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였다.


20190613 돈혁_Creative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