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안되게 기능해제하는 방법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안되게 기능해제하는 방법


아이폰을 처음 구매를 하면 와이파이기능중 자동연결이라고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잡혀서 연결시켜주는 기능이 실행된다. 좋은 기능이긴 하지만, 와이파이를 꺼도 자동으로 켜줘서 연결이 되어서 신호가 약한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좋은점보단 불편함이 더 많은 기능이다. 

특히 핸드폰을 하고있는데,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에 왜그런지 확인을 해보면 와이파이가 잡혀질려고 하고 있어서, 다시 와이파이를 꺼야한다. 

이런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이 안되게 하는 방법, 설정법을 소개하는 포스팅이 되겠다.



추천포스트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기능이 와이파이 연결한줄 모르고 데이터로 유튜브시청할 때가 많았는데, 이런 실수를 방지해주는 좋은 기능도 있지만, 필자가 이 기능을 오래 사용해본 결과 불편할 때가 더욱 많이 있었던 경험이 더 많아서 자동연결 기능을 끄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


먼저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기능을 해제하려면 아이폰의 [설정] - [개인 정보 보호]에 차례대로 클릭해준다. [설정]은 아이폰의 기본앱이기 때문에 찾아보면 있다.




[개인 정보 보호]까지 들어 왔으면 위쪽에 있는 [위치 서비스]를 클릭한다. 그러고나서 밑으로 쭉쭉 스크롤하여 내리면 [시스템 서비스]라고 톱니모양 아이콘이 있다. 클릭한다.

이 설정에서 바로 아이폰 자동연결을 안되게 설정을 할 수 있다.




[시스템 서비스]까지 들어왔으면 밑으로 좀만 내려주면 [Wi-Fi 네트워크] 옆에 초록색으로 기능이 켜져있는 것을 확일 할 수 있다. 이것이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기능인데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흰색이 나오게 기능을 꺼주면 된다.

이 기능을 꺼주는 이유는 와이파이가 해제한 위치를 벗어나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것을 막기 때문이다.



이상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해제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였다.^+^


20190619 돈혁_Creativ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