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및 조회 간단방법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및 조회 간단방법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 발급방법

2019년 6월 이후로 해외직구를 할때 목록통관 시 기존 선택기재였던 개인통관고유부호를 필수기재로 변경이 되었다. 그로 인해 해외에서 물건을 직구하려면 개인통관고유부호가 필수로 필요하게 되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는 개인 확인을 위한 고유부호이며, 관세청 사이트에서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다. 생긴 이유는 개인적으로 수입을 하는 사업자등록이 되지 않는 사람들 때문에 고유번호가 생기게 되었다. 

개인통관번호를 발급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한번만 발급하면 이후에도 계속 사용가능하다. 발급방법을 함께 알아보자.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1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 발급을 하려면 일단 검색창에 검색을 하거나, 위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를 접속해야 한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2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홈페이지를 접속하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그러면 하단쯤에 위치한 입력창에 [휴대폰인증]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 중 본인인증방법을 선택하고,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3

 만약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할 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수 있는데, 공인인증서 인증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설치]버튼을 클릭하고, 이미 설치가 되있다면 [실행]버튼을 누르면 된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4

 기존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자는 바로 위 이미지처럼 발급내역이 조회되어 13자리의 고유통관고유부호를 확인할 수 있다. 처음 발급하는 분들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의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발급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 매뉴얼

 만약 저의 포스팅을 보시고 해결을 못하셨다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매뉴얼도 한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정말 간단하죠? 이상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 및 번호조회에 대한 포스팅 정보였습니다.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였다면 하단에 위치한 공감버튼을 눌러 흔적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__^

 

20190708 돈혁_Creativ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