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자동차 과태료 조회 , 교통범칙금 조회 방법

2019 자동차 과태료 조회 , 교통범칙금 조회 방법

자동차 과태료조회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은 한번쯤은 단속이나 무인 단속에 걸려서 과태료를 부과되는 경우가 있다. 잠깐 주차를 했다가 그것이 걸려서 과태료가 날라오는 경우도 있다 . 여기서 과태료란 행정법규등과 같은 형벌적인 성질을 가지지 않는 위반에 관해 금전적으로 징계를 주는것을 의미한다.

자동차 과태료는 납부기한안에 내야한다. 1차 납부기한내 내지 않으면 3%가산금 + 1.2% 증가산금이 붙어서 지불해야 한다. 그러므로 과태료를 내야하는 상황이면 조회하여서 미리미리 내야 한다. 과태료 조회에 익숙치 않은 분들을 위한 자동차 과태료조회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되겠다.

 

 

자동차 과태료, 벌금 조회 방법

자동차 과태료 납부 "이파인"

https://www.efine.go.kr/main/main.do

▲ 먼저 자동차 과태료 조회를 하기 위해서 "이파인" 이라는 홈페이지를 접속한다. 접속 방법은 검색창에 '이파인'이라고 치거나. 위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접속가능하다.

 

 

자동차 과태료조회방법1

 자동차 과태료조회를 위해 '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상단메뉴 중 [교통범칙금-과태료] 메뉴를 클릭한다. 

 

 

자동차 과태료조회 방법2

 [교통법칙금-과태료] 메뉴의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뜬다.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한 후, 우측에 보안을 위한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브라우저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한다. 

 

 

자동차 과태료조회 방법3

 로그인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오게 된다. 로그인을 위한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므로, 공인인증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주황색버튼인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한다.

 

 

자동차 과태료조회 방법4

 프로그램까지 설치 완료 후, 다시 로그인을 하면 즉시 자동차 과태료가 조회된다. 필자는 자동차 과태료가 없는 상태이고, 위 화면은 각자 다르게 표시될 것이다.

 

만약 자동차과태료를 조회했는데, 납부방법으로는 과태료가 있다면, 상세보기를 클릭하여 가상계좌를 발급받아 납부하면 된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우체국이나 은행에서 납부하거나, 경찰서를 방문하여 직접 납부할 수 있다.

이상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방법, 자동차 벌금 조회 방법에 대한 포스팅 정보 였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위치한 공감버튼을 눌러 흔적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20190707. 돈혁_Creativ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