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증, 주민등록증 분실신고하는 간단한 방법

신분증, 주민등록증 분실신고하는 간단한 방법


우리는 간혹 지갑이나, 카드지갑등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다. 지갑안에 체크카드나 신용카드가 들어있으면 분실신고를 꼭 해야 하는데, 신분증도 분실신고를 해야 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분실신고를 하지않으면 만약 자신이 알 수 없는 억울한 일을 당했을 때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 하지만 분실신고를 하면 신분증(주민등록증)이 분실처리 되어있으므로, 무효처리가 되기 떄문에 억울한 일을 피할 수 있다.





신분증(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하는 방법


▲ 먼저 우리는 검색창에 '민원24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라고 검색을 한다. 그런다음 웹사이트목록에 있는 링크[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민원24] 를 클릭한다. 밑에 링크를 통해서 접속해도 된다.



▲ 클릭을 하면 민원24의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 페이지로 바로 접속이 된다. 우리는 신분증 분실신고를 해야 하기 때문에, 파란색버튼인 [신청하기]를 눌러준다.



▲ 신분증(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하기위해서는 로그인(본인확인)을 해야한다. 컴퓨터에 인증서가 설치 되어있다면 인증서 로그인으로, 인증서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비회원 로그인을 해준다.



비회원 로그인의 경우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휴대전화, 입력확인 을 입력하고, 다음페이지로 넘어가서 신분증(주민등록증) 분실신고 관련 내용들을 양식대로 간단하게 적으면 끝난다.  


- PC방에서 사용하신 이후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모든 브라우저 (인터넷창)을 닫아 주자.



이상 신분증(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하는방법, 신분증 분실신고 에 대한 포스팅이였다.


20190609_돈혁_Creativ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