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정확한 요금알아보는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정확한 요금알아보는 방법.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자신의 차량에 하이패스가 설치 되어있으면 고속도로 요금을 내야한다. 고속도로 통행료를 지불하려면 현금, 카드를 이용해야 한다. 단 카드를 이용할 때는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만 된다. 우리는 얼마나 고속도로 통행료가 나올지 예상을 해 볼수 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는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를 하기위해 한국 도로 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하거나, 검색창에 '한국도로공사' 라고 검색하여 접속 할 수 있다.



고속도로 통행료 요금 조회하는법


링크를 통해 접속하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이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화면이 뜬다. 우리는 출발요금소와 도착요금소를 적어준다음 요금조회를 눌러준다.



[요금소검색] 버튼을 누르면 위 이미지와같이 노선별 요금소가 자음별로 나열되어있고, 클릭을 하면 그 노선에 따른 요금소들이 쭉 검색이 되어 나와서 고속도로통행료조회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다.



▲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를 위해 예를들어, 출발요금소를 경주 도착요금소를 구미로 설정하고 요금조회버튼을 누르면, 총거리와, 각차종별로 고속도로통행료가 조회된다. 



▲ 고속도로 통행료는 차종류에 따라 부과되는 고속도로 통행료가 다르다. 1종,2종,3종,4종 등등으로 구분되며 구분기준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길 바란다.



▲ 추가로 제공하는 기능중 [경로 내 휴게소]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이 경로내에 있는 휴게소들을 볼수 있다.



이상 고속도로통행료 조회, 고속도로통행요금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였다.


2019-06-06 돈혁_Creativ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