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분실물 99.9% 무조건 찾는 방법

택시 분실물 99.9% 무조건 찾는 방법

우리는 택시를 일상생활에서 자주탄다. 약속시간에 늦었을 때나, 버스가 끊겼을 때, 술을 마셨을 때 종종 타게 되는데 이런 상환에서 우리는 택시에서 물건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 분실물을 다시 제대로 찾을수 있을까? 오늘 포스팅은 택시에서 잃어버린 분실물을 찾는 방법에 대해 소개 하려고 한다. 



추천포스트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



택시 분실물을 찾는방법은 결제수단에 따라 찾는방법이 다를 수 있다. 총 세가지로 나누어 볼수 있다.

1. 택시요금을 카드로 결제 했을때 / 2. 영수증을 발급받았을때, / 3. 현금으로 결제 했을때

위 결제방식으로 결제했을 때, 최선의 수단을 소개하겠다.




택시 분실물 찾는방법 #카드로 결제했을 경우


신용카드, 체크카드, 티머니카드 등등 같은 카드로 결제를 한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택시기사님 택시의 차량번호를 알아 내서, 직접 연락을 취할 수 있다. 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기록이 남기 때문에 1644-1188위 번호로 전화를 하여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택시분신물 찾는방법 #영수증을 발행 했을 경우


 택시요금을 결제할 때, 기사님께 영수증을 발급 받았을 경우, 영수증에서 택시를 탄 시각과 전화번호를 알 수 있다. 택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탑승한 택시를 알아낸다음에 택시분실물을 찾으면 된다.


택시분실물 찾는방법 #현금으로 결제 했을 경우


▲ 택시에서 무엇인가를 잃어버렸다면, 택시기사님들은 유실물 센터에 분실물을 가져다 놓는다. 그러면 우리는 위 유실물 센터, 전국택시운송조합 홈페이지에서 분실물을 찾을 수 있다.

전국 택시운송조합 홈페이지 주소는 위와 같습니다.


링크를 통해 접속한 후, 하단에 [유실물 센터]를 클릭한다.



▲ 유실물 센터에는 지역별 택시 분실물 관련 연락처가 있다. 지역을 선택하여서 우리의 분실물을 찾아 볼 수 있다. 서울지역을 예로 들어 보면 일반택시란 밑의 링크를 클릭한다.



▲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우리는 택시분실물을 찾아야 하기 떄문에, 하단에 보이는 [분실물/습득물]을 클릭한다.



▲ 택시 분실물을 찾기 위해 [고객센터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 택시분실물 등록창조회창이 있는데, 먼저 조회를 해보고, 우리의 분실물이 없다면, 분실물을 등록하고 기다리면 된다. 필자는 이 방법을 통해서 지갑을 찾았다. 처음에는 쥐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방법을 썻는데, 쥐푸라기가 잡혔다.



이상, 택시분실물찾는방법 / 택시분실물 에 대한 포스팅 이였다.


2019-06-07 돈혁_Creativ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