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계산기 이렇게 씁시다! / 활용법 / 사용법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돈혁입니다!!

티스토리에 제가 좋아하는 글씨체인 나눔고딕이 있네요.

역시 이 글씨체가 젤 이쁜 거 같아요 저는 ㅎㅎ

 

오늘은 대출을 받았을 때 원금, 이자가 얼마나 상환되는지

대출계산에 대해 쉽게 알아보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되게 쉬운 방법이에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실 거 같은데,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셔서

공유하려고 해요.

 

 

 

 

 

대출 계산기는 네이버에서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자, 가장 접근이 쉬운 네이버(NAVER) 대출 계산기를 하셔도 되고, 각종 포털 사이트나 은행 사이트, 일반 사설 사이트 등등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대출 계산기'라고 검색해주세요.

 

 

 

 

검색을 하시게 되시면, 이런 식으로 바로 대출 계산기가 화면처럼 나오게 돼요. 적금, 예금, 대출, 중도상환 수수료에 대한 메뉴가 있고, 저희가 쓸 대출 계산기에는 대출금액, 대출기간, 이자율, 상환방법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런 식으로 대출금액 100,000,000원(1억 원) / 대출기간 10년 / 연이자율 3% / 원리금 균등 방법으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대출원금, 총대출이자, 총상환금액을 보기 쉽게 계산한 결과가 나옵니다. 여기서 용어설명을 간단히 하자면,

 

원리금균등상환방식 : 주택자금의 대출융자금 원금과 이자를 융자기간동안 매달 같은 금액으로                              나누어 갚아가는 방식입니다. 이자는 변동이자율이 아닌 고정 이자율!

 

원리균등상환방식    : 일정금액으로 연리 몇 %인가를 붙여 일정 기간에 평균해서 정기적으로                                 매 회 얼마씩 지급하면 되느냐 하는 연금 계산법입니다.

 

만기 일시 지급방식  : 원금과 이자를 지정된 날에 한꺼번에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저는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을 선택하여서 매달 월상환금이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만기때까지 납부금액은 똑같지만 이자는 점점줄어듭니다.

 

 

 

 

앞에서 설명드린 이론에 맞춰서 원금균등으로 대출계산을 살펴볼게요.

 

간단하게 원금을 매월마다 동일한금액에 으로 내되, 그렇게 줄어든금액에 대해 이자를 취해서 나누어서 납부하는 겁니다.

 

 

위 이미지처럼 납입원금은 동일하지만 대출이자가 남은금액에 취해지므로 처음엔 금액이 크지만 갈수록 조금씩 줄어드는 게 보이실겁니다. 처음에 힘든게 단점이라구 할수있죠...

 

 

 

 

마지막 방법인 만기일시상품은 만기시 한번에 갚는 방법입니다. 

 

 

대출은 경제생활이나 사업을 운영하실때 등등 많은 기여를 하는거같아요.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대출방법을 달리해서 대출을 받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거같아요. 상환방식과 상환상황을 잘 체크하시구, 불이익을 당하는일이 없도록 주의 하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대출계산기 사용법과 상확방식에 대해 알아보았고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 할게요.

 

 

요즘 꽃샘추위라 날씨가 추운데 건강 유의하시고 좋은하루 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