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메모까지 인쇄하는 간단한 방법 / 메모삽입방법까지


엑셀 워크시트에 추가한 메모까지 인쇄를 하려고 했는데, 인쇄 미리보기에는 메모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반대로 메모를 인쇄하고 싶지 않을 때 굳이 메모를 삭제할 필요없이 간단한 설정 하나면 해결 할 수 있다.

또, 메모를 추가하는 법을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 꺼 같아서 메모추가방법과 엑셀메모인쇄까지 글을 써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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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메모 추가하는법



먼저 엑셀 원하는 시트를 클릭한다음에 마우스 우클릭을 누르면 창에 나오는 메모삽입을 클릭 해준다. 




이런식으로 엑셀 노란색포스트잇같은 메모가 추가 된것을 볼 수 있다. 셀에 마우스를 올릴 때 마다 입력한 내용

이 뜨게 된다. 나만의 부가 설명 (?) 같은것을 써놓으면 정말 유용한 엑셀 기능이다.




엑셀 메모포함해서 인쇄하는법



엑셀 메모를 인쇄하려면 간단한 설정이 필요하다. 상단에 보이는 [페이지 레이아웃] 탭을 누르고, 시트 옵션의 

더보기 버튼을 눌러 페이지 설정 창을 활성화 시킨 다음, 시트탭을 열고 메모 설정을 해준다.

여기서 "시트 끝""시트에 표시된 대로" 두개의 선택이 나오는데, 우리는 "시트에 표시된 대로"로 클릭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끝난다.




인쇄 미리보기를 보면 이런식으로 인쇄가 된다! 


메모라는 기능은 잘 활용하면 정말 좋은 기능이다. 그렇게 핵심적인 기능은 아니지만, 세밀한 작업을 할 때 좋은

기능이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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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을 쓰는데 몇 시간이 걸렸지만, 1초만 시간을 내주세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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