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 급등! 상승이유가 이것때문?

비트코인 가격 급등! 상승이유가 이것때문?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에 최근에 관심이 없다가 비트코인이 가격이 급등했다는 소식을 듣고 글을 적어봅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최고 17%가량 상승률을 보인 가운데 상승이유에 대해 다양한 추측들이 나오고있습니다. 내용들이 참 재밌네욧. 왜 비트코인이 가격이 급등했는지 알아봅시다.

 

 

비트코인 가격이 4월 2일부터 갑자기 치솟았습니다. 저항선으로 언급되던 4200선을 넘어 한 때 4800선까지 돌파하기도 했네요. 이렇게 갑자기 가격이 치솟자 다양한 분석들이 나왔어요.

 

가장먼저 언급 된 것은 SEX의 ETF 승인소식입니다. 무슨말이냐면 경제지 파이낸스매그네이츠는 SEC가 비트와이즈와 반에크의 ETF신청을 승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 가격이 6000달러까지 상승했고, 시총 또한 138억달러 상승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4월1일 만우절 기념으로 적은 기사였다는 겁니다 ㅋㅋㅋ되게 웃기죠....

기사 말미에 "Happy April Fool's Day"(만우절 장난입니다) 라는 문구를 보지 않은 채 해당 기사가 급속히 퍼져서 덕분에 많은 사람들은 이걸 믿고 호재라고 여깁니다. 이 가짜 소식이 만우절장난이라는 메세지만 빼고 급속히 공유가 되어서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했다는거라네요.

 

 

 

 

만우절 장난기사 때문에 비트코인은 하루만에 16%가 올랐고 , 현재 560만원 대를 넘어섰습니다. 정말 대박이지않나요? 저도 그 기사를 빨리 봤다면 투자를 했을텐데... 

이렇게 비트코인이 500만원 선을 돌파한 것은 지난해 11월 이후 처음이라고하네요.

 

 

또 다른 비트코인이 갑자기 급등한 분석으로는 2분기가 시작되고 OTC 거래가 활성화됨에 따라 상승을 이어갔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4월로 들어서 2분기가 시작돼 새로운 분위기가 형성되었고 3월부터 대량의 비트코인이 고래의 지갑으로 이동됐다는 분석입니다

 

 

 

 

다양한 분석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아직까지 정확한 비트코인의 상승에 대한 명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은걸로 있다고 하네요.

 

 

투자는 좋지만 여러분들의 똑똑하고 좋은 판단력으로 신중하게 투자를 하셨으면합니다. 다들부자 되시길 바랄게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