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불메 뜻 간단정리

메불메 뜻 무엇?

메불메 뜻은 최근에 사건으로 인해 생긴 언어입니다. 최근에 우리나라를 방문해서 경기를 진행한 유벤투스 경기로 인하여 생긴 단어입니다. 호불호라는 단어와 메불메 뜻은 비슷한데 조금 변형 된거라 보시면 됩니다. 유벤투스가 한국에 와서 호날두가 경기를 뛰는 것을 약속했는데, 호날두는 뛰지 않아서, 호날두를 기대했던 팬들에 의해서 생긴 표현이라고 봅니다. 2019년에 생긴 신조어로 라디오스타에서도 소개가 된 표현입니다.

호불호의 뜻은 호와 불호 즉, 좋음과 좋지 않음을 뜻합니다. 그럼 메불메 뜻은 우리나라에서 호를 쓰면 안되므로 호를 -> 메로 변경한 것이죠. 자세한 뜻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메불메 뜻과 표현을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의 재치와 창의력이 정말 재밌고, 신조어도 정말 잘만드는 것 같습니다. '메불메'도 이번 유벤투스 사건으로 인해 호날두 팬들이 실망하고 메시가 짱이다 라고 표현하자고 만들어진 신조어 용어인거 같네요.

 

추천포스트

홀리 쉣 뜻 나쁜의미인가?

뇌절 뜻, 게임 속 의미 알아봐요

판촉뜻 대표적인 사례 정리

 


 


메불메 뜻!

 

'메불메'는 호날두의 노쇼 경기로 인해, 호날두를 보기 위해서 비싼돈을 주고 티켓을 사거나, 멀리서부터 호날두를 보기위해 온 팬들이 많은 실망감으로 온라인에서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메불메 말고도 날강두라는 별명까지 생겼습니다. 그덕분에 '축구의 신'이라고 불리는 메시가 국내 팬들을 사로잡았고, 호날두 팬들은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메불메 뜻은 유래는 '호불호'라는 표현을 변형시킨 표현입니다. 호불호는 좋음과 좋지 않음 나타내는 뜻입니다. 여기서 호날두의 '호' 글자가 쓰였다는 이유로 불편하다고 온라인에선 호를 메로 바꿔서 이름붙여 메불메 라는 표현이 완성됬습니다. 처음 이 표현을 들었을땐 '뭐지...?' 하고 의문이 들지만, '호' 떄문이야 라고 듣는 순간 바로 이해했습니다.

 

 

메불메 뜻이 생기기전 즉, 호날두 노쇼 경기 사건전에 호날두의 별명으로 자주 쓰이던 '우리형'의 타이틀이 '날강두'로 불리게 되고, 호날두의 라이벌인 메시가 '우리형' 이라고 불리게 됬습니다.

 

 

메불메 뜻처럼 호라는 글자를 메로 고쳐쓰는 표현이 종종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호텔 델루나'를 '메텔 델루나'로, 호랑나비를 '메랑나비'라고 호가 들어간 단어들을 메로 붙이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심지어 기사에서도 인터넷에서도 호불호를 메불메가 갈린다 라는 표현이 쓰일 정도입니다.

 

 

호날두의 노쇼경기 사건이 있기전에는, 호날두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선수중에 하나였는데, 지금은 실망이 큰 팬들의 마음을 돌릴수 없게 되었습니다. 저도 호날두를 많이 좋아했는데, 이번 일을 계기로 아쉽네요.

 

 

이상 메불메 뜻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