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금 봉투 쓰는법, 이렇게만 해요

부의금 봉투 쓰는방법

친한친구나 직장동료등등 안좋은 일이 생겨서 장례식장을 다녀와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의를 갖추어야 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기본예절이 정말 중요합니다. 부의금을 내야할 때 봉투에 무엇을 적는지 잘 모를 때가 있습니다. 달랑 이름만 적자니 이상하죠. 그래서 오늘은 부의금 봉투 쓰는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추천포스트



부의금 봉투 쓰는법


▼ 부의금 봉투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이나 문구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부의금과 비슷한 단어를 가진 단어들이 몇개 있는데 부조금, 축의금, 부의금, 조의금이 있습니다. 헷갈리지 말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부의금 봉투를 보시면 앞면에는 한자가 적혀져 있습니다. 부의, 근조, 추모, 추도, 애도, 위령이라고 한자로 쓰여져있으며 원하는 문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부의 : 상갓집에 부조로 보내는 돈 이나 물품

- 근조 : 죽음에 대해 삼가 슬픈 마음을 나타냄

- 추모 : 돌아가신분에 대해 그리워하며 사모함.

- 애도 : 죽음에 대해 슬퍼함

- 위령 : 돌아가신분의 영혼을 위로함




▼ 부의금 봉투 쓰는 방법에서 앞면은 선택한 문구를 선택하시고, 뒷면에는 소속과 이름을 적으시면 됩니다. 소속을 쓰고 싶지 않다면 이름만 적어도 무방합니다.




▼ 마지막으로 부의금 봉투까지 작성을 완료했다면 안에 들어갈 금액을 넣어야 합니다. 부의금의 경우에는 홀수 숫자로 금액을 내야합니다. 왜냐하면 홀수는 양(+)를 의미하고, 짝수는 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3만원, 5만원, 7만원, 10만원, 20만원 등등으로 부의금을 내십니다.




▼ 부의금 봉투안에 넣을 금액은 보통 5만원 정도가 흔한 경우입니다. 대학생의 경우에 3~5정도 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본인 형편에 맞춰서 적당하게 내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네요.



이상 부의금 봉투 쓰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