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작업표시줄 사라짐 현상 간단 해결법

컴퓨터 문제 해결 - 윈도우 작업표시줄 사라짐 현상

컴퓨터 화면의 하단에 고정되어 있는 직사각형 모양의 줄을 바로 작업표시줄 이라고합니다. 저희에겐 되겐 익숙하고 꼭필요한 존재죠. 바로가기 아이콘도 있고, 시간, 시작메뉴 등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이 작업표시줄 사라짐 현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이럴 때 정말 당황스럽죠. 이런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방법 - ①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을 때, 원인 중 하나가 숨기기 표시가 되었을 때, 안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숨기기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방법을 이용해주세요.

▼ 시작메뉴를 클릭하여 검색 또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통하여 [제어판]을 실행시켜주세요.

 

 

 제어판 항목 중에서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항목을 찾아서 클릭하여 실행시켜주세요.

 

 

 

 위 이미지와 같이 [작업 표시줄 잠금] 체크박스를 체크,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체크박스를 체크해제, 위치를 [아래쪽] 으로 맞추주신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방법 - ②

 

두번째 방법은 Explorer.exe 다시 실행 시켜주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이 프로세스가 작업표시줄을 제어하는 역할을 하는데 강제로 종료가 되어서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키보드의 [Ctrl + Alt + Delete]를 동시에 눌러서 윈도우 작업관리자를 실행시켜주세요. 그런다음 종료된 Explorer.exe 을 재실행하기위해 상단의 [파일] - [새 작업] 을 차례대로 클릭하여 주세요.

 

 

 [새 작업 만들기] 입력창이 뜨면 explorer.exe 라고 입력을 하신 뒤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확인을 눌렀는데 아무 반응이 없다면 위 방법을 사용하시거나, 컴퓨터 재부팅을 한번 해보세요.

 

 

이상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_^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