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후 선혈 원인 및 대처 간단정리

관계 후 선혈

관계후 선혈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첫경험이 아닌데도 선혈이 나오는 경우에 많은 여성분들이 혹시 몸에 이상이 있는지 임신이 아닌지 불안함과 걱정이 크게 몰려오게 됩니다. 정상적인 반응또한 아니기 때문에 아래 원인들을 체크 해보시고, 해결책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선혈이 나오는이유는 생각보다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므로, 한번 같이 알아보러갑시다.

 

 

 

관계후 선혈의 원인

■ 관계중 질 안쪽 자극으로 인한 피부손상

가장 흔한 원인중에 하나입니다. 관계중 안쪽에 자극으로 인해 상처가 발생하여 선혈이 나올 수 있습니다. 폐경기, 수유기 등등 다른 질 건조증이 있다면 피부손상으로 인한 출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상처가 회복되므로, 다른 자극들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 자궁경부염으로 인한 출혈

자궁경부염으로 인해 관계후 선혈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궁경부는 자궁 입구를 뜻하는 말로 이부위에 염증이 생기거나 균에 감염되어서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치료를 하게 된다면 수 일 내로 자궁경부염은 사라지게 됩니다. 조기 치료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임신초기증상 (착상혈)

관계후 선혈증상을 보인다면 착상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착상혈은 임신 초기 증상으로,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면서 발생하는 출혈입니다. 이 경우에는 피가 많이 나오지 않고 몇방울 묻어나올 정도로 출혈량이 적습니다. 배가 팽팽해지고, 착상통을 느낀다면 임신을 의심해보세요.

 

 

■ 질건조증으로 관계

질 내부가 건조한 상태에 관계를 하실 경우 자극으로 인하여 선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도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됩니다. 

 

 

■ 배란혈

배란일 시기에 관계후 선혈증상이 나타났다면 배란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배란일에 나온 피가 나왔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같습니다.

 

* 만약 가려움증, 떨림, 심한통증, 심한출혈, 복통, 구토, 허리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면, 전문의 상담또는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관계 후 선혈이 비칠 때 원인 및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