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결석 빼는법 및 원인 간단정리

편도결석 빼는법

편도결석이라고 아시나요? 편도결석은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본인이 이빨도 자주닦고 관리를 잘하는데도 입냄새가 심하신다면 한번 편도결석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입냄새와 악취가 본인한테 난다면 사람을 대할때와 첫인상등등 많은 부분에서 크게 불편을 느낍니다. 스트레스를 자신이 받고있다면 치료를 해보시는 것이 어떤가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편도결석이 무슨 질병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편도결석 빼는법 까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편도결석이 뭐죠?

편도결석 => 편도 혹은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들에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뭉쳐서 생기는 쌀알정도의 크기의 작고 노란 알갱이들을 말합니다. 치아와 혀를 깨끗히 닦았는데도 불구하고 입냄새가 난다면 편도결석이 원인입니다. 양치질을 하면서 쌀알같은 크기에 뭐가 나온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원인 => 편도결석의 원인으로는 편도염으로 인해 편도의 작은 구멍들이 커지면 그곳에 음식물 찌꺼기가 끼어서 세균들이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 되고, 세균들이 뭉치면서 알갱이를 형성합니다. 그것이 편도결석이 되는 거죠. 치아 위생이 불량하거나 비염 등등 이 있는 사람은 잘 생길수있습니다.

 

확실한치료 방법 => 편도결석 제거법으로 제거를 할 수 있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레이저를 통하여 편도자체를 편도절제술을 하면 된다고 한다. 하지만 매년 3회이상 편도염을 앓는 분들인 경우 시행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1 (꼼꼼하게 양치하기)

편도결석은 구강위생을 나쁘게 유지할 경우 생길수도 있습니다. 제거와예방을 위해서는 양치질을 할 때 조금 더 꼼꼼하게 해줍시다. 안쪽치아와 윗니 그리고 혀와 입천장까지 꼼꼼히 닦아주는것이 좋습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2 (흡입기 이용하기)

편도결석을 스스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흡입기 하나를 구입하셔서 한번 사용해보세요. 통증도 없고 편도선에 손상없이 편리하게 빼낼수 있는 방법입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3 (물 자주 마시기)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은 몸의 여러곳에도 도움이 됩니다. 입 안이 건조한 상태를 유지한다면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셔줌으로써 입 안이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4 (플라스틱 주사기 이용하기)

위의 구강세척기 방법이랑 비슷한 방법입니다. 구강세척기가 없는 경우 주사기로도 편도결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일회용 플라스틱 주사기를 시중에서 구입하셔서, 주사기에 물을 채운 후, 입 안에 있는 알갱이에 물을 분사하면 수압으로 인해서 편도결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5 (편도 제거 수술)

편도 제거 수술을 통하여 편도 주변의 구멍들을 제거하면 편도결석이 생기지 않습니다. 많은 방법들을 시도 했지만 나아지기는 커녕 더 증상이 심해진다면 수술을 한번 고려해봐야 합니다. 편도염과 편도결석에 의해 고생하시는 분들은 수술을 한번 생각해보세요.

 

 

이상 편도결석 빼는법 및 간단설명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편도결석 또는 편도염이 고민이신분들은 하루 빨리 고민을 해결하시길 기원합니다. 제 포스팅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