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카투사 지원자격 및 지원방법 간단정리

카투사 지원자격썸네일

대한민국 남자라면 군대는 피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군대 보직을 선택하여 지원하는 것이 현명한 군 복무 방법이다. 군 복무 보직 중 오늘의 포스팅 주인공인 '카투사' 이다. 

카투사는 정확이 말하면 미군부대에서 근무를 하는 한국 군인이다. 1950년대에 맥아더 유엔군 사령관과 이승만 대통령의 합의하에 공식적으로 생긴 병력이다. 이런 카투사를 한국 남자들의 군 복무로 대체할 수 있다. 자신이 영어를 잘한다면 관심을 가져볼만한 보직이다.

카투사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들은 지금부터 포스팅하는 카투사 지원자격과 지원방법 등등 정보들을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카투사 지원자격

출처 : 병무청

▲ 카투사의 지원자격은 위 이미지와 같다. 카투사는 미군부대에서 미군과 함께 생활을 해야 하므로 영어실력이 어느정도 할 줄 알아야 한다. 간단하게 정리를하자면

1. 카투사는 18세이상 28세 이하

2. 신체검사 1 ~ 3 급 현역병 입영 대상

3. 기준 점수 이상의 어학 성적 제출.

의 카투사의 자격조건이 필요하고, 2020년 입영대상자는 2019년도에 무작위 추첨 선발된다.

 

 

카투사 지원자격 구비서류

 어학시험으로는 TOEIC, TOEFL, TEPS, G-TELP, FLEX, OPIC등등 기준점수 충족을 시킨 후, 제출할 서류를 준비하여 지방병무청으로 제출을 하면 된다. 토익은 780점 이상이 넘어야 하므로 어느정도 영어를 할 줄 알아야 한다.

 

 

카투사 경쟁률

출처 : 나무위키

 카투사 지원에 2009년 부터 2019년 까지의 경쟁률을 나타낸 표이다. 2019년도 총 선발인원은 2,062명 해마다 조금조금씩 선발인원이 늘어지는 걸 볼 수 있고, 경쟁률도 평균적으로 7 대 1 정도이다. 

카투사는 여러분 지원할 수 없고, 딱 1번만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지원자격이 충분하고 카투사가 꼭 가고 싶다면, 경쟁률이 비교적 낮은 10월, 11월, 12월 4분기쯤에 지원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카투사 장점

카투사 지원자격

 카투사의 장점은 역시 영어실력이 향상된다는 점이다. 미군부대안에서 미군들과 생활을 하므로, 실전영어감각 회화를 익힐 수 있다. 또한 복무 기간 휴가 중 해외여행을 다녀올수 있다. 

만약 제가 카투사 지원자격이 충족된다면 꼭 지원해보고 싶네요.

 

※ 카투사 2020년에 입영하고 싶다면, 일정은 2019년 7월 말에 공지된다고 한다.

 

 

이상 카투사 지원자격, 지원기간에 대한 포스팅 정보였다. 하단에 하트공감버튼 한번 눌러서 흔적을 표시해주세요. 감사합니다.

20190625 돈혁_Creative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